티스토리 뷰

요즘 독감이 유행으로 번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콜록거리며 병원에 대기 중인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.

 

그리고 독감에 걸렸을때 코로나19 검사를 함께 받으면 치료비가 10만원 이상이 들어가게 되어 재정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.

 

다행히도 독감 고위험군 '13세 이하 어린이', '65세 이상 어르신' 및 '임신부'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'무료 독감 예방접종'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, 독감에 걸려서 시간과 돈을 낭비하기 전에 꼭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.

 

무료 예방접종 기간

독감 예방접종은 이미 시작되었고, 대상자 분들은 2024년 4월 30일까지 무료로 맞을 수 있습니다.

 

하지만 "기간이 많이 남았으니 나중에 하면 되지"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, 지금이 유행 시기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맞아주시길 권장드립니다.

 

각 병원에서 보유중인 백신이 모두 사용되면, 무료 예방접종을 위해 꽤 오랜시간을 대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필요 증빙 서류

간단하게 각 대상자 별로 자신의 신분을 증빙 가능한 서류를 준비해야만 합니다.

 

어르신은 '신분증', 어린이는 '아기수첩 또는 주민등록등본', 임신부는 '산모수첩, 임신확인서' 등이 필요합니다.

 

자신이 정부에서 주관하는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라는 것을 증명만 할 수 있으면 됩니다.

 

의료기관 검색하는 방법

아쉽게도 모든 의료기관에서 무료 예방접종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.

 

국가에서 지정한 의료기관에서만 무료접종이 가능하기 때문에, 해당 의료기관을 검색해야합니다.

 

검색 절차

질병관리청 사이트 접속: 당연한 말이지만, 질병관리청 사이트에서 의료기관 검색이 가능합니다. 인터넷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"질병관리청"을 검색하거나, 링크를 통해 질병관리청 사이트로 이동합니다.

 

 

 

대상자 선택: 어린이, 어르신, 임신부 중에서 자신이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. 각 대상자별로 접종 가능한 의료기관이 다를수 있기 때문에, 반드시 대상자를 정확하게 선택해야 합니다.

 

기관명 검색: 해당 항목에서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의료기관의 목록을 찾습니다. 이때, "지역" 및 "기관명"을 조합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.

 

검색 결과 확인: 검색을 실행하면 해당 기관과 관련된 정보가 표시됩니다. 주소, 전화번호, 운영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전화로 확인: 찾은 의료기관의 정보 중에서 전화번호를 확인하고, 방문 전에 꼭 전화로 예방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백신 부족으로 인해 방문했는데 접종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을 수 있고, 독감에 걸린 후에 "예방접종을 빨리 맞았다면..." 하는 후회를 피하기 위해, 지금 바로 예방접종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.

 

여러분의 건강이 최우선이니, 국가에서 주는 혜택을 누리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.